본문 바로가기

리뷰 페이지

식후 디저트로 딱! 신촌/이대 수제 젤라또 맛집 솔리드웍스(Solid Works)

오랜만에 친한 언니/동생을 만나 저녁을 같이 먹었는데,
맵고 기름진 음식을 먹었더니..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가 땡기더라구요.

지난번에 둘이 먼저 와봤다며 완전 맛집이라고 추천하길래 신촌에서 이대까지 걸어왔답니다.

좁은 골목으로 들어와야 해서 지나칠 뻔


길도 모르면서 성큼성큼 가다가 "거기 아니야!!!" 하고 붙잡혀왔어요. ㅎ_ㅎ
좁은 골목에 있어서 모르는 사람들은 그냥 지나치겠더라구요.
그래도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있고 특히 근처 대학생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유명하다고 해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먹는 것도 좋겠어요 :)
오늘 저녁 바람이 선선하다보니 이미 야외 테라스에서 먹는 손님들도 있었답니다.


이대 젤라또 맛집으로 유명하다는 솔리드웍스


가게가 크지는 않지만 테이블은 많더라구요.
그래도 배달앱으로 주문이 되는지라 직접 사가는 사람들보다 배달시키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았어요.
안에서 먹는 동안에도 수시로 주문 알림이 들리더라구요.

하얀 스티로폼 상자 같은 곳에 담아주는데 괜히 신기


사이즈는 더블컵이나 하얀 상자 기준 2,3,4,6가지 맛 선택에 따라 사이즈가 달라져요.
저는 괜히 저 상자가 신기해서 계속 쳐다보게 되더라구요 ㅎㅎㅋ

18가지 다양하고 독특한 맛


종류가 정말정말 많더라구요.
충분히 무슨 맛인지 예상이 되는 것들도 있고 띠용 이게 뭐람 싶은 것들도 있었어요.
맛 종류는 시즌별로 조금씩 달라질 수도 있나봐요.
늘 똑같은 메뉴만 있는 것 보다는 약간씩 변경되는 것도 좋죠 :)

내부 규모가 아주 큰 매장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테이블은 많다


매장이 작은 편인데 보기보다 테이블은 많았어요. 여분의 의자도 있고 ㅎㅎ
저렇게 한쪽을 꾸며 놓으니까 파티룸 같기도 하고...

왼쪽부터 쌀, 모히또, 솔트카라멜


저희는 쌀, 모히또, 솔트카라멜 3가지 맛을 시켰어요.
그 하얀 상자에 이렇게 꽉꽉 담아 주시는데 이게 너무 보기가 좋아서... 보는것만으로도 행복하더라구요.
(오와 열 맞추는걸 좋아해서 그런거라고...)

제가 알던 젤라또보다 더 부드러운 것 같았어요.
은 예전에 이태원에서 쌀 아이스크림을 먹어본 적있는데 그곳보다 더 맛있었어요!
쌀 알갱이가 씹히는데 그 식감도 좋고,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적은 맛이지 않을까 싶어요.

모히또는 원래 제가 모히또를 좋아해서(...) 말해뭐해ㅐ 상큼하고 너무 좋았어요.
기름진 음식을 먹고나서 모히또 젤라또를 먹으니까 상큼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솔트카라멜은 누구나 다 아는 그 단짠단짠이지만 젤라또라서 그런가..? 다른 과자나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보다
더 부드럽고 덜 자극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짠 맛은 아주 잘 느껴집니다)
카라멜 향과 맛이 좋아서 솔트를 빼버리고 카라멜만 먹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위치는 경의중앙 신촌역에서 가까워요. 하지만 이대나 2호선 신촌역에서도 충분히 걸어갈만한 거리!
맛있게 식사하신 후에 깔끔한 디저트를 찾으신다면 솔리드웍스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