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페이지

내돈내산 시원한 여름용 이불 추천 데코뷰 아이스 냉감 이불/패드 (3개월 이용 후기)

열대야를 위한 여름 이불, 데코뷰 냉감 이불/패드

데코뷰 여름 냉감이불/패드 (베개커버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무더운 여름 밤이 시작되면 어떻게 해야 내가 숙면을 취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도 시작됩니다.
추울까봐 선풍기 예약꺼짐을 맞춰놓고 잤더니 기가막히게 선풍기 꺼지자마자 깼었더라죠...^_ㅜ
너무 더워서 이불은 덮기 싫고 근데 안덮으면 안정감이 없어서 잠을 못자겠고 흑흑...

그래서 올해는 여름용 이불을 잘 골라서 이 무더위를 함께 견디고 싶었어요.
오랫동안 이것저것 검색해보고 비교하다가.. 결국 제가 선택한 데코뷰 냉감이불을 소개할게요 :)

출처: 데코뷰 상품페이지

이불을 보면서 인견 소재에 마음이 가장 많이 가기는 했는데..
인견의 촉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남편의 취향 존중+요즘 다른 냉감소재를 사용한 이불들도 많은 것 같아
다시 열심히 추가 서치를 하다가 데코뷰 냉감이불을 보게 되었어요.

뭐... 양면사용이라거나 편리한 세탁같은건 그러려니 했는데,
저는 저 카치온 소재에 눈길이 가더라구요.

출처: 데코뷰 상품페이지


우리가 운동할 때 입는 스포츠 의류에 사용되는 소재라니..
열을 빠르게 방출하고 건조시키는 스포츠의류를 생각하니까 오.. 괜찮은데? 싶었어요.

제 말이 그말이에요. 진짜 시원한가요? (출처: 데코뷰 상품페이지)


그냥 시원한 섬유들에 대해서는 많이 보이는데, 저는 이 접촉냉감이라는 표현이 맘에 들었답니다.
실제로 피부가 접촉했을 때 느끼는 냉감에 대한 수치를 말해요.
속는셈 치고 한번... 사봐...?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진짜 피부에 닿자마자 시원하더라구요.

(위) 마이크로화이바원단 (아래) 카치온 냉감 소재

데코뷰 냉감이불은 이렇게 양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아래 카치온 냉감 소재가 정말 피부에 닿자마자 시원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불 자체가 가벼워서 더 느낌이 좋아요.

물론 모든 냉감이불들이 그렇듯 처음에 시원하고 시간이 지나면 미적지근... 해지기는 하는데
시원함(냉기)을 오래 유지시켜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잠깐 다른 방향으로 움직였다가 돌아오면 또 시원합니다... 크크... 아주 쾌적해요.

그리고 저 마이크로화이바 원단 부분도, 카치온 소재 부분도 둘 다 너무 부드러워요!!!!!
피부에 닿는 느낌이 정말 좋아서 한참을 이불에서 뒹굴뒹굴 거리게 되더라구요.

역시 침대가 최고야 너무 좋아 떠나고싶지 않아ㅠ

데코뷰 냉감 패드


냉감 이불을 구매할 때 냉감 패드도 함께 구매했어요.
이불만 시원하면 뭐하나요,, 내 전신이 다 닿는건 패드인데...☆ 라는 생각으로 패드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냉감패드는 나일론 쿨원단 혼방의 소재라는데 이것도 닿는 순간 시원~한게 느껴져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으로 생긴 시원함을 오래 유지시켜주더라구요.
그리고 이것도 느낌이 너무 좋아요... 여름이라 너무 달라붙거나 너무 포근하면 또 덥잖아요...?
그러지 않고 딱 산뜻하고 좋았어요.

데코뷰 냉감 여름이불+패드/이불과 패드는 세트가 아니어서 따로 구매해야 해요.


물론 린넨, 인견 등.. 시원한 여름용 소재로 알려진 이불들도 많지만
요즘은 이렇게 다른 소재를 추가해서 나오는 여름 이불들도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가볍고, 부드럽고, 시원한 데코뷰 여름 이불!
저는 완전 만족이에요. 처음 세탁하고 깔아둔 날에 남편이 이불을 다 뺏어가고 안내놔서... (;;;)
한바탕 투닥투닥 거릴 정도로 너무 촉감도 좋고 시원했어요.

올해 열대야는 데코뷰 냉감이불과 함께 숙면하기를 기대합니다.


+) 3개월 이용 후기 추가
올 여름 이 두 제품으로 시원하게 잘 넘겼어요!
이불은 아직까지도 촉감도 좋고  정말정말 만족하는데,
패드는... 내구성이 좀 아쉽네요ㅜㅜ
소재때문인지 시원하기는한데  보풀이 많..이.. 일어나네요. 오래쓰지는 못할 것 같아 아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