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페이지

서초동 현악기 전문 악기점 우드브릿지(Wood Bridge)

우드브릿지(Wood Bridge)


저는 아주 어릴적에 바이올린을 잠깐
잡아본 후로는 접한 적이 없어서..
이 분야에 대해 무지하지만, 남편은 한때 전공을 고려했을 정도로 바이올린을 열심히 했었어요.
오늘은 남편이 거의 10년간 애용해 온 우드브릿지에 함께 가봤습니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너무 예뻐서 얼른 들어가보고 싶었어요.

독특한 분위기로 눈길을 확 사로잡았던 전경


밤에는 저 조명들덕에 더 분위기 있지 않을까?
밤에도 와보고 싶네요. 정말 예쁠 것 같아요.

진열되어 있던 많은 악기들, 레슨도 진행하시는 듯 하다


들어가니 많은 악기들이 있었어요.
이 뒤쪽으로 공간이 있는데, 공방이 있더라구요.
그 안에서 악기들을 점검도 해주시고 수리도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전문 수리사 분이 상주하고 계시는데,
요즘은 잘 하지 않으시지만 직접 악기를 만들기도 하셨다더라구요.

대표님도 전공자로서 오랫동안 유명 오케스트라에서 활동 해 오셨고, 은퇴하신 후에 악기점을 시작하셨다고 하셨어요.
요즘에는 전공자보다 취미로 현악기를 시작하는 아마추어 분들이 많아졌다며 이것저것 세세하게 알려주시더라구요.

덕분에 남편도 신나서 지금 자기가 사용하고 있는 악기의 상태를 세세하게 말씀 드리면서 상담 받았어요.

저희가 이렇게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에도 여기저기서 전화가 오고, 잠깐 나갔다 오니 다른 손님들도 오셔서 상담 하시더라구요.한번 방문하신 분들은 꾸준하게 다시 찾아주시는 곳이라고 해요.


다른 손님이 상담하실 때도 엄청 꼼꼼하게 같이 고민 해주시고직접 이것저것 비교도 해주시더라구요.이런 점 때문에 전공하시는 분들도 취미로 하시는 분들도 꾸준히 방문 하시는게 아닐까 싶어요.

윗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문(공연들이 이루어지는 듯)과 연습실


올라가보지는 못했지만 윗층으로 올라갈 수 있더라구요.
여기서 연주회도 하는 것 같았어요. 그 옆에는 연습실인데 다른 분이 오셔서 피아노를 연습 하시더라구요.덕분에 구경하는 동안 피아노를 배경음악 삼아 잘 구경했어요 :)

대표님이랑 이야기를 하면서 연주자들에게 악기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에 대해서 생각 해 볼 수 있었어요.그런 분들에게는 이곳에서 꼼꼼히 비교하고 상담받는 시간들이 중요하겠죠?조금만 이야기를 나눠봐도 정말 믿고 맡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우드브릿지 대표님이 함께 운영하는 요요마의 키친이라는 예술의전당 맛집이 있더라구요!오늘은 방문하지 못했는데 다음번에 남편이 올 때 또 따라와서 거기도 꼭 방문해봐야겠어요.